닫기
지질/지형

지형 분석도 (일주 이방성 가열)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 조회 341
  • 다운로드 4
사용자 평점
5.0 5.0
관심데이터
이 테이블은 가격, 배포주기, 생성날짜, 업데이트, 유형, 키워드, 내용, 활용예제, 연락처, 이메일, 데이터 가공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음.
가격 무료 배포주기 5년
생성날짜 2021-08-30 업데이트 2021-08-31
유형 ZIP 키워드 지질, 지형, 분석, 일주 이방성 가열, Diurnal Anisotropic Heating, 수치표고모델, 토양, 환경, 경사, 등방성
내용 수치표고모델(DEM)에서 추출한 일주 이방성 가열(Diurnal Anisotropic Heating) 분석도이며, 일주 이방성 가열은 등방성 주간 열 분포의 다소 간단한 근사치를 정의한다. 파일 형태는 ascii, grid, geotiff이다.

- 데이터 사용법 -
* 본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상용프로그램인 ArcGIS S/W나 오픈 소프트웨어인 QGIS 프로그램( https://qgis.org/en/site/forusers/download.html에서 다운)을 사용하면 됩니다.
* asc파일은 각 셀의 값을 나타내는 텍스트 파일로 텍스트 에디터나 엑셀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전문적 프로그램 활용이 어려운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이미지파일을 제공합니다.

- 데이터 확장자 설명 -
geotiff : 지리 참조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형식의 데이터 입니다. (.tiff)
grid: 각 격자에 고유한 값이 저장되어있는 Esri사 고유의 래스터 파일형식의 데이터입니다. (.grid)
ASCII: 래스터의 속성을 정의하는 헤더 정보와 공백으로 구분 된 각 셀의 값으로 래스터를
표현하는 텍스트 파일이며, 프로그램간 자료 호환을 위해 만들어진 파일입니다. (.asc)
활용예제 지형, 지질 등 지표면 및 지하 현황 파악 및 분석을 위한 기초 데이터
산사태,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 분석을 위한 기초 데이터
지하수, 광물자원, 골재 등 지하자원 개발을 위한 기초 데이터
도시 및 토지 개발, 도로, 철도 적지 선정 등을 위한 기초 데이터
지형 및 지질과 관련된 인공지능 비즈니스 적용을 위한 기본 데이터로 활용
엔지니어링 업체, 대학 및 연구기관의 실무 및 교육/연구용
참고자료
연락처 01034103297 이메일 jghan@kigam.re.kr
데이터 가공유형 가공
제공데이터
전체보기
데이터 미리보기
Picture
스키마
기술통계
데이터 시각화
목록
환경 플랫폼 비기와 디기 챗봇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