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질/지형

확률기반의 주름조개풀 서식지 가능성도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 조회 352
  • 다운로드 16
사용자 평점
5.0 5.0
관심데이터
이 테이블은 가격, 배포주기, 생성날짜, 업데이트, 유형, 키워드, 내용, 활용예제, 연락처, 이메일, 데이터 가공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음.
가격 무료 배포주기 5년
생성날짜 2020-10-22 업데이트 2021-07-19
유형 EGG 키워드 동식물, 서식지, 분석, 빈도비, 확률기반, 위치, 자료, 가능성도, 주름조개풀, 데이터
내용 확률모델인 빈도비를 적용한 주름조개풀식물) 서식지 분포 가능성도이며, 방위, 방향, 지역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고, 파일 포맷은 ascii, grid, geotiff입니다.

- 데이터 사용법 -
* 본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상용프로그램인 ArcGIS S/W나 오픈 소프트웨어인 QGIS 프로그램( https://qgis.org/en/site/forusers/download.html에서 다운)을 사용하면 됩니다.
* asc파일은 각 셀의 값을 나타내는 텍스트 파일로 텍스트 에디터나 엑셀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전문적 프로그램 활용이 어려운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이미지파일을 제공합니다.

- 모델 설명-
* 빈도비(Frequency Ratio) : 취약성도 혹은 가능성도를 만들기 위한 간단하고 기본적인 확률 모델. 요인에 대해 각 유형(명목형 자료) 혹은 등급(숫자형 자료)별로 전체 면적에서 이벤트가 발생한 면적의 비율이며, 빈도비를 이용하여 구해진 상관관계는 입력자료의 선택 기준이 됨

- 데이터 확장자 설명 -
geotiff : 지리 참조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형식의 데이터 입니다. (.tiff)
grid: 각 격자에 고유한 값이 저장되어있는 Esri사 고유의 래스터 파일형식의 데이터입니다. (.grid)
ASCII: 래스터의 속성을 정의하는 헤더 정보와 공백으로 구분 된 각 셀의 값으로 래스터를
표현하는 텍스트 파일이며, 프로그램간 자료 호환을 위해 만들어진 파일입니다. (.asc)

- 활용 위성 자료 출처 -
* 본 산출물의 입력자료로 활용한 Landsat과 Sentinel 위성영상 산출물은 각각 NASA 및 USGS와 ESA에서 소유하고 있으며 다음의 사이트에서 각각 수집한 뒤 전처리하여 사용함. Landsat 데이터는 Earth Explorer(https://earthexplorer.usgs.gov/)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Sentinel 데이터는 Copernicus Open Access Hub (https://scihub.copernicus.eu/dhus/#/home)을 통하여 다운로드 가능.
활용예제 동식물과 관련된 인공지능 비즈니스 적용을 위한 기본 데이터로 활용
엔지니어링 업체, 대학 및 연구기관의 실무 및 교육/연구용
참고자료
연락처 01034103297 이메일 jghan@kigam.re.kr
데이터 가공유형 융합
제공데이터
전체보기
데이터 미리보기
Picture
스키마
기술통계
데이터 시각화
목록
환경 플랫폼 비기와 디기 챗봇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