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생태

생태 전국자연환경조사(어류)   

  • 국립생태원
  • 조회 3,810
  • 다운로드 490
사용자 평점
5.0 5.0
OpenAPI
관심데이터
이 테이블은 가격, 배포주기, 생성날짜, 업데이트, 유형, 키워드, 내용, 활용예제, 연락처, 이메일, 데이터 가공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음.
가격 무료 배포주기 1년
생성날짜 2019-12-03 업데이트 2023-12-06
유형 CSV, ZIP 키워드 전국자연환경조사, 어류, 분포현황, 학명, 종명(한국어), 출현지점, 조사날짜, GIS, shp, 서식지
내용 제4차 전국자연환경조사 결과 생성된 전국 단위 어류(물고기) 종 정보 및 서식지(환경) 정보입니다.. 국내 서식하는 어류의 분포 및 서식현황(분포종, 개체수, 출현시기, 출현지점,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종, 생태계교란종) 등을 파악하였습니다. 다운로드시 제공되는 스키마는 *.zip 파일과 *.csv 파일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데이터 사용법 -
* shape viewer 혹은 QGIS 와 같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활용, shp 파일을 로딩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을 통하여 대한민국 지도 관련 shp를 다운받아 함께 로딩하시면 더욱 의미있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 확장자 설명 -
1. 핵심파일
*.shp: 점, 선, 또는 면으로 구현된 공간정보를 담고 있음.
*.shx: shp 파일이 담고 있는 공간정보의 인덱스를 포함.
*.qix: QGIS 가 이용하는 공간 인덱스 파일.
*.dbf: 각 공간정보의 속성 자료, 즉 해당 공간정보의 이름, 코드번호, 면적, 길이 등의 정보를 담고 있음.

2. 보조파일
*.prj : 좌표계 정보 포함. prj 파일이 없는 경우 별도로 좌표계를 지정해 주어야 함.
*.qpj : prj 파일과 연동된 파일로서, 오픈소스인 QGIS 에서 shp 파일을 활용할 때 필요. QGIS 에서 prj 파일을 호출할 때 좌표계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보완함.
*.cpg: 쉐이프 파일의 언어를 정의. UTF-8이나 euc-kr 등으로 변경할 경우 여기에 기록됨.
활용예제 모델링분석을 통한 서식지 적합성 평가 등 환경분야 평가사업(환경영향평가 등)에 활용 가능
참고자료
연락처 041-950-5622 이메일 kwonys@nie.re.kr
데이터 가공유형 가공
제공데이터
전체보기
데이터 미리보기
Picture
스키마
기술통계
데이터 시각화
목록
환경 플랫폼 비기와 디기 챗봇 닫기